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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정보/블로그

SEO 대책의 기본 키워드 전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제 SEO에 대해 이야기를 진행시켜 나갑니다. 2018 년 현재, 어느 사이트에서도 SEO에 대한 대책 노력이 행해지고있는 것입니다. "전혀 SEO를 의식하지 않습니다 '라는 사이트는  없을 것입니다. 어떤 사이트도 자연스러운 검색에서 고객 유치를 기대하고있는 가운데, SEO에서 우위에 설 수가 이전보다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SEO의 인식은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웹에서 일반적으로 되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검색 엔진 시선보다 자사 시선으로 생각하는 경향은 별로 변하지 않은 인상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2018 년 현재에도 재차 응시 이루고 싶은 키워드 전략을 살펴 보겠습니다.


1 페이지 1 키워드의 원칙

우선 대원칙으로 목표 설정은 1 페이지에 타겟 키워드는 하나로 유지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키워드가 다를 경우 우선 목표로하는 키워드를하나 짜서 진행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임대'와 '집 구하기', 'FX'와 'FX 마진'같은 경우입니다.SEO 전략은 상황에 맞게 변화하는게 당연합니다. 그 중에서도 우선 현재의 위치에서 노리는 할 키워드를 좁힐 대책의 방향성이 정해 쉬워집니다. 검색 엔진이 콘텐츠 주제를 이해하는 의미에서도 1 페이지 1 키워드로 해 두는 것이 궁합이 좋습니다. 실제 결과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유사한 키워드 "A" "B"에있는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페이지는 각각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이하 "FX"과 "FX 마진"의 검색 결과 캡처)

FX 검색 결과



"FX 마진"의 검색 결과


1 페이지의 대책 키워드를 늘릴 수는 키워드에 따라 난이도가 높은 시책입니다. SEO 전략 대책은 설계에도 영향을주기 때문에 쉽게 변경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처음에는 1 페이지 1 키워드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키워드는 주입식 불과하지만 대상을 명확히하는 것이 중요

타겟 키워드를 채워 오지 않는다는, 자주 듣는 말 것입니다. 페이지에 동일한 키워드를 과도하게 반복 스팸으로 판정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자연스럽게 맡겨 버리면 페이지와 키워드의 관련성이 엷게 경우가 있습니다. 키워드 전략으로 다음 4가지는 반드시 인식해야합니다.


1.제목 태그에 키워드를 포함

2.페이지에 키워드를 작성

3.다른 페이지에서 키워드를 포함한 링크를 포함

4.다른 페이지와 대상 키워드를 따로 포함


대상 페이지 이외에도 같은 키워드가 포함 된 경우 제목 태그에 키워드를 여러 번 설명 등 명확하게 구별하는 것이 좋다. 필자는 사이트 전체에 키워드가 포함되어있는 사이트에서 대상 페이지 만 키워드 수를 검토 한 결과 순위 상승 한 사례가 다수 있습니다.


영역 워드의 디렉토리 구조의 중요도

SEO 대책의 어려움은 반드시 키워드 대책을하는 것만으로 상위 표시 할 수있는 것은 없습니다. 특히 영역 단어를 노리는 경우는 사이트 구조와 키워드 전략이 밀접하게 연계하는 것이 좋습니다. Web 사이트는 디렉토리 구조로되어 있으며, 계층의 SEO와 연관시킬 상위 표시에 영향을줍니다. 계층 구조는 기본적으로 3 계층합니다 (세분화하면 더 깊게 할 수 있지만).


목록을 구분하면 "메인> 카테고리 목록> 하위 카테고리"입니다. 영역 워드를 노리는 경우 사이트 영역 로컬인지 여러 전개하고 있는지에 따라, 대상 페이지는 "메인"또는 "카테고리 목록"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텍스트 콘텐츠의 SEO에 유리합니다. 따라서 사이트 구조가 3층으로되어 있어도 유입의 기점이되어있는 것은 "메인"또는 "하위"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테고리 / 목록 '의 SEO에서 상위 표시하려면 사이트의 구조 설계가 제대로되어 있지 않으면 어렵습니다.


시스템을 도입하고있는 사이트의 경우, 사이트의 구조가 "메인> 카테고리 목록> 하위 카테고리"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목록 및 세부 정보 페이지를 별도로 설계하는 시스템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의 경우 보수시에 상당한 비용이 소요됩니다.


이 아이디어는 WordPress 같은 블로그 시스템도 마찬가지입니다. WordPress에서 '메인> 카테고리> 하위'의 구조는 설정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ordPress에서 카테고리를 이용자의 유입의 기점이 되어있는 사이트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이 검색 결과에 기사 페이지 밖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카테고리 페이지 자체의 연구도 필요합니다.


매일 콘텐츠 업데이트의 중요성

SEO 대책의 결과 검색 순위는 일정하지 않습니다. 현재 1 페이지 그렇다고 미래 영겁 계속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이트의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 지원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이도 항상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변화에 대응하여 사이트를 버전 업을 계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EO 관점 만하면 컨텐츠 업데이트 일관성은 꼭 중요하다고 단언 할 수도 있습니다 (당사는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 그러나 사용자 시선으로는 최근에 업데이트 된 사이트는 안정감이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나름 액세스 해석을 매일 감시하고 업데이트 빈도를 높이는 것은 집객도 전환에도 기여합니다. 정기적 인 업데이트는 절대로 노력달라고 간절히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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